바야흐로 많은 세월이 흐르고 슈팅게임의 기세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다름아닌 아이폰이라는 기기로 인해 슈팅매니아들이 오랜만에 기다리던 슈팅게임들이 속속 모습을 드러내고 또 드러낼 예정입니다. 슈팅의 명가 [Cave]에서 '에스프 가루다(ESPGALUDA II))'로 히트를 치고 2010년 여름 즐거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바로 '도돈파치 대부활('의 아이폰 이식 소식입니다.

이전에 [케이브]가 투표로 아이폰 이식 희망게임순위를 매긴 적이 있었지요. 그때 결과가
1위 도돈파치 대왕생
2위 도돈파치 대부활
3위 도돈파치 / 케츠이 ~인연지옥들~
5위 무시히메사마 후타리
6 위 무시히메사마
7위 에스프가루다
8위 에스프레이드
9위 데스스마일즈
10위 데스스마일즈II ~마계의 메리 크리스마스~

여기에서 2위인 '도돈파치 대부활'이 이식 된 것이죠......아무튼 슈팅게임은 아이폰으로 인해 다시한번 이전의 영광을 재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전에도 훌륭한 게임이라고 소개해 드린 [Art in Games]의 3D 슈팅게임인 'Air Attack 정식판'이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게 '에스프가루다' 만큼이나 부드러운 조작감에 슈팅게임의 요소인 "적을 부수면서 돈을 모은다!" "돈을 모아서 파워업 한다"라는 보너스 개념도 충실하며 모든 요소들이 정교하게 3D모델링되어 있으며 무엇보다 중간보스나 스테이지 보스가 대형이면서 개성있는 공격으로 긴장감을 놓치 않게 만듭니다.

 특별히 마음에 드는 것은 조작감입니다. 더블 터치로 지상을 향해 쏘는 폭탄으로 지상의 구조물을 파괴하고 지나가는 기차를 멈추기 위해 폭탄을 투하하여 다리를 파괴하는 등의 연출은 정말 멋집니다. 큰 조작없이 많은 무기들을 자유롭게 쓸 수 있다는 것이 마음에 듭니다.

6월 6일 나온다던 게임이 7월 15일 나온것이 유일한 흠입니다.

다운받아서 정말 순간의 몰입감으로 5스테이지를 하고나니 마치 빨져들어가는 듯한 기분으로 슈팅게임을 한 것은 '배틀가레가'이후 오랜만이네요. 학생시절 제 취미는 학교앞 게임센터에서 배틀가레가하고 1위에 이름찍어 올리는 것이 하루의 일과였던 적이 있었습니다. 배경이나 구성은 다르지만 이 'Air attack'이 그런 재미를 선사합니다.

슈팅을 사랑하신다면 라이트버전 한번 해 보시면 정식판 구매하실 겁니다. 아마도 저처럼,...
올 여름 강력 추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