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게츠 : 홍대 앞 오사카식 오코노미야끼

주일날 홍대 롤링홀에서 공연을 보고 체력을 보충하기 위해 '비싸고 맛잇는 집'을 찾아서 들어온 곳입니다.

오코노미야끼(きお好み燒き)는 내가 좋아하는(きお好み) 구이(やき)의 합성어로 일본식 철판 요리의 하나입니다.(만화 란마2분의1 여성캐릭터인 우쿄로 인해 우리나라에는 알려지기 시작했을까요?) 밀가루 반죽을 양배추, 고기, 해물 등의 재료를 섞어서 철판에서 부친 다음 여기에 파래김, 가다랭이포 등을 뿌려 먹는, 한국의 빈대떡과 유사한 음식입니다.

오코노미야끼도 일본에서 지역에 따라 특징이 있는데, 일본내에서 유명한 오사카식과 히로시마식의 방식이 있습니다. 보통 오사카식은 재료를 반죽과 뒤 섞는 방식이고, 히로시마식은 섞지않고 차곡차곡 재료를 쌓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풍월은 오사카식으로 소개서를 보니 오사카에서 시작해 일본 전국에 100개점 이상을 지점으로 가지고 있는 '후게츠'입니다.
(근처에 이자카야 집인 풍월도 있다고 하는데, 그 집과는 관계 없는 그야말로 오코노미야끼집입니다.)

일단 저희 일행이 맛을 본 것은 돼지고기 오코노미야끼(면포함 9,500)와, 오징어 오꼬노 미야끼(면포함 10,500) 후게츠 야끼소바(13,000)를 먹었습니다. 일단 가격은 일반 음식점보다 높기는 하지만, 이자카야집에 비하면 비싼건 아니고 적당한 수준이었습니다.
특히 면을 위에 얹은 모던야끼는 가격대비 성능을 높이는데 좋은 방법이더군요. (1인분이 1.5배의 효과)

현재는 일본 스텝들이 와서 다 해주더군요 (한국말들 약간 서툴지만 더 알아 듣습니다.)
최소한 일본 스텝들이 있을때까지는 맛이 만족스러울것 같으니 지금 가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위치는 홍대 정문에서 극동방송 쪽(신촌 반대 방향)으로 가다가 삼거리가 나오면 우회전,
다시 가다가 주차장 골목(첫번째 골목)이 나오면 좌회전 후 직진 약 100 m. 의 2층에 큰 간판이 있습니다.
(롤링홀, 질러존, 수노래방이 있는 골목 라인입니다-주차장 거리라고 하나요?)
전화는 02-323-5920 입니다.

맛있는 일본 정통 철판 요리와 오코노미야끼를 드셔 보세요~